준비중입니다
 

연세대학교 약학대학은 기독교정신을 바탕으로 약학과 이에 관련된 다양한 생명과학의 전문교육을 제공함으로써 글로벌시대를 선도하는 약학 분야의 전문인을 양성하는데 그 교육 이념이 있다. 이를 실현하기 위해 아래와 같은 교육 목표와 그 실현 전략을 세우고 이를 실천하고자 한다.

교육목표 1.
사랑과 봉사정신을 바탕으로 성숙한 직업윤리관을 가진 글로벌 지도자의 자질을 갖추도록 한다.

우리 대학교의 건학이념은 창조적 전문인의 양성을 제시하고 있으며, 동시에 약학대학의 교육이념의 큰 줄기의 하나는 전문인으로서의 지도자 양성이다. 전문인은 전문 지식과 동시에 윤리적 도덕성과 사회성이 요구되고 있으며, 이는 지도자로서의 자질로서도 동일하게 요구되는 사항이다. 따라서 연세대학교 약학대학은 학생이 인간과 사회를 폭넓게 바라볼 수 있는 능력을 갖춘 "약학 전문인" 으로서의 지도자로 성장하도록 유도하려고 한다. 사랑과 봉사정신의 함양과 보건사회 약학을 통한 이론 교육에 더하여 사회봉사를 의무 이수 과목으로 하여 이러한 교육을 실현하고자 한다. 연세대학교 국제캠퍼스에는 많은 해외 대학 및 연구소가 유치되어 국제화, 세계화의 전초기지나 다름없는 입지조건을 가지고 있으며, 연세대학교 약학대학은 이들 대학 및 연구소들과 연계하여 교육한다. 또한 연세대학교 약학대학생은 국제캠퍼스의 Premium education과 Residential education (Living and Learning Integration)으로 국제화-세계화를 이끌 기본 소양을 익히게 한다.

교육목표 2.
약학과 생명과학 분야에서 연구와 학술 활동에 필요한 기본 지식과 술기를 습득하여 신약개발 등 연구 분야를 선도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한다.
21세기의 시작과 함께 타임지는 "A century of atom was gone and now the century of gene is here"라고 하여 생명과학의 시대를 예고하였다. 현 정부에서도 2009년 1월에 17개 신성장동력 발굴에서 첨단융합산업분야에 선정된 신약 및 바이오제약분야가 국가 경쟁력의 핵심분야의 하나로 되어 있다. 연세대학교 약학대학은 21세기의 추세에 발맞추어 신약 및 바이오제약 분야 뿐 아니라 생명과학 분야에서 연구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전문화 교육을 시행하고자 한다. 이에 따라 기존 화학 중심 교육에서 생명약학 및 약물과학을 강화하여 바이오-메드(bio-med) 중심의 교육과정으로 편성한다.

교육목표 3.
약학 이론과 실무 교육을 통하여 현재와 미래에 필요한 약학 전문 실무능력을 갖춘 인재를 양성한다.
연세대학교 약학대학을 졸업하면 의료보건의 일선에서 바로 약에 대한 지식을 활용할 수 있도록 약학전문 실무교육을 기본적으로 시행하고자 한다. 이를 통하여 지역사회 약국에서 약사로서의 기능과 보다 전문적인 지식이 필요한 병원 약국에서 전문약사로서의 활동이 가능하도록 교육하고자 한다. 연세대학교 약학대학은 21세기의 추세에 발맞추어 신약 및 바이오제약 분야뿐 아니라 생명과학 분야에서 연구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전문화 교육을 시행하고자 한다. 필수실무실습은 지역약국 및 병원약국 현장을 모두 경험하게 하고 심화실무실습은 연세대학교가 보유하고 있는 세브란스병원 두 곳과 국제캠퍼스에 설립 예정인 "세브란스국제병원(송도)"를 실습 장소로 활용하여 전문실무능력의 향상을 도모한다.

교육목표 4.
국내외 보건의료제도와 의약품행정 및 정책관련 문제들을 이해하고, 이를 해결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한다.
국내외 보건의료제도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게 하고 보건의료체계 내 약사의 역할 향상과 인구집단 내 의약품 적정사용을 도모할 수 있는 교육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