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닫기
 
제목
봉사활동 안내
작성일
2024.03.21
작성자
약학대학관리자
게시글 내용

연세대학교 고등교육혁신원 사회참여센터는 연세대학교 학생들의 사회봉사활동을 기반으로 다양한 연계 활동을 지원하며 섬김의 리더십을 직접 실천하고 체험할 수 있는 장을 제공합니다.



1. 사회봉사과목

‘사회봉사’(UCI2001, 1학점) 교과목은 학부 자율선택으로 개설되어 전교생이 학과 구분 없이 수강할 수 있으며, 학생들은 사전 기본교육, 8~15주 기간의 봉사활동, 기말평가교육을 거쳐 총 30시간 이상의 활동을 이행하면 학점을 부여받는다.


2. 자원봉사

재학기간 중 수행한 자원봉사 활동은 보건복지부 사회복지자원봉사 인정기준에 맞춰 사회봉사 활동 내역을 검토하고 사실 확인 절차를 거쳐 인증하고 있다.



3. 사회참여플러스

사회참여센터에서는 교과 활동과 비교과 활동으로 나뉘어 있는 사회봉사·참여 프로그램을 연결하며, 보다 많은 학생이 대학에서 배운 지식과 역량을 활용하여 사회에 기여할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도록 격려하기 위하여 기존 수업에서 다음과 같은 일정한 활동을 수행하고 성과를 거둔 학생들에게 봉사시간을 부여하는 “사회참여 플러스”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4. 봉사동아리연합회

봉사동아리연합회(Change Agent)는 연세대학교 학부생이 주축이 되어 활동하는 봉사동아리 간의 연합체로, 고등교육혁신원 사회참여센터 산하 봉사동아리로 조직되어 있다. 봉사동아리연합회는 산하 동아리들의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동아리 간의 원활한 소통과 교류를 통해 우호관계 발전과 다양한 봉사활동의 전개를 도우며, 학생들에게 봉사의 의미를 깨닫게 함을 목표로 한다.



연세대학교 사회참여센터 홈페이지 : https://love.yonsei.ac.kr/love/index.do

- 주소 :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연세로 50 스팀슨관 104호, 고등교육혁신원 사회참여센터

- 전화 : 02-2123–2135, 3954

- 메일 : ylove@yonsei.ac.kr / engagement@yonsei.ac.kr (멘토링)



봉사동아리연합회 인스타그램 : @yonseivoluntee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