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닫기
 
 
동아리
 
 
The Blue Vanguard (블루뱅가드)
편집장: 박서우 (부편집장: 서지혜)
 
소개
The Blue Vanguard는 35개 약학대학 유일한 영문잡지로, 우리나라 약대생들과 약학사회가 서로 소통하고 다양한 약학정보공유의 장을 형성하자는 취지로 설립되었습니다. 기사 소재 구상부터 작성, 디자인, 출판까지 모두 학생들의 힘으로 발간하고 있습니다.
2011년도에 설립된 The Blue Vanguard는 연세대 약대 재학생 및 졸업생 70명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잡지는 매 학기마다 발간되며, 국내외 제약산업 및 보건 계 이슈와 약학대학 생활을 주제로 다루고 있습니다. 
The Blue Vanguard 만의 짝선후배 그리고 졸업하신 선배님들과 함께하는 ‘Homecoming’ 행사를 통해 선후배 사이의 친목을 도모하고 있으며, 가장 끈끈한 동아리라고 자부합니다.
 
주 활동: 기사 작성, 잡지 디자인, Homecoming 행사, 와인 모임, 짝선후배 모임
 
 
 
KITHARA (키타라)
회장: 전치호 (부회장: 김정원)
 
소개
연세대학교 약학대학 어쿠스틱 동아리 키타라는 기타, 퍼커션 등의 악기와 보컬이 어루어져 멋진 하모니를 만드는 공연 동아리입니다. 매주 월요일 저녁 선, 후배가 만나 학기 말 공연을 위해 1시간 정도 연습을 하고 연습이 끝난 후 뒷풀이에서 친목을 다지는 동아리입니다.
키타라의 주요 활동은 크게 네 가지가 있습니다. 신입생 새내기 배움터에서 동아리 홍보 전 입학 축하 공연을 합니다. 1학기 초에 신입생과 4학년 학생들이 함께 낙원 악기상가에 가서 기타를 구입하고 근처 광장시장에서 뒤풀이를 갖는 활동을 합니다. 2학기에는 '연약인의 날' 행사에서 행사 축하 공연을 진행합니다. 가장 큰 활동은 매 학기 종강을 3주 정도 앞두고 한 학기동안 열심히 연습한 실력을 뽐내는 정기공연을 진행합니다.
 
주 활동: 낙원상가 방문, 연약인의 날 축하공연, 매 학기 말 정기공연
 
 
Communers (커뮤너스)
회장: 조윤재
 
소개
안녕하세요. ‘커뮤너스’는 연세대학 약학 대학을 비롯해 가천대, 가톨릭대, 아주대, 한양대 약학 대학과 함께하는 연합 봉사 동아리입니다. 매 학기와 방학에 외국인 근로자 혹은 독거 어르신을 대상으로 서울/수도권 내 총 10개의 기관에서 약 조제, 복약지도 봉사를 하고 있습니다. 그 외에도 일일카페, 엠티, 벽화 채색 등 다양한 자체 행사를 합니다
 
주 활동: 약 조제 및 복약지도 봉사, 벽화 채색 봉사, 일일카페, 엠티
 
 
BE:YONEI (비연세)
회장: 양희윤 (부회장: 권예지)
 
소개
연세대학교 약학대학의 댄스 동아리입니다. 비연세는 비욘세와 같은 춤 실력이 아닌 비욘세의 열정과 춤에 대한 애정을 기반으로 합니다. 춤을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든지 부담 없이 함께 할 수 있습니다.
 
주 활동: 전약제 공연, 송도 대동제 공연, 연고 연합공연, 새터 공연
 
 
ONEBEER (원비어)
회장: 김소진 (부회장: 장영진)
 
소개
ONEBEER는 연세대학교 약학대학 유일의 밴드동아리로서 한 잔의 맥주를 마시고 난 뒤의 상쾌함과 짜릿함처럼 밴드 공연을 즐기는 사람들이 모인 동아리입니다. 각 동아리원들은 보컬, 일렉 기타, 베이스, 드럼, 키보드의 5개 세션 중 적어도 하나를 도맡아 다양하게 유닛을 이루어 전약제, 대동제에서 공연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덕성여대, 한양대 약대 밴드 동아리와의 활발한 교류를 통해 매년 연합공연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주 활동: 전약제 공연, 연세대 대동제 공연, 약대 밴드동아리 연합공연, 새터 공연